[상담후기] 강OO, 홍OO 부부 – 분노조절·폭언·폭행문제 상담

실제상담후기

강OO, 홍OO 부부 – 분노조절·폭언문제 상담

결혼기간 신혼
연령대 20대
상담회수 5회
주요문제

아내 강 OO님 후기

“우리 부부는 서로
눈을 감고 귀를 닫고 있었다.
방법을 모르니
희망도 없었던 것 같다.”

내가 사랑했던 그 사람의 본 모습을 보게 되었다. 싸울 때 마다 나왔던 폭언들… 결혼 이후엔 폭행까지.. 이 얘기를 누구한테 말할 수 있을까.. 밤마다 혼자 눈물로 꾹꾹 삼켜냈다. 평생 내 가슴 속에 지옥을 담고 살아 가겠지.. 언젠간 삶의 끝이 오겠지.. 아무런 희망도 없었다. 드라마에서만 보던 모습들을 막상 내가 겪어보니 너무 무서웠다.

수십번 다짐과 포기를 반복하던 끝에 언젠가 TV에서 봤던 부부클리닉이 생각이 났다. 상담을 받기까지도 고민을 많이 했었다. 정말 될까.. 한번으론 절대 안될거야.. 고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많이 들었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상담을 받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차마 못했던 말들을 마음껏 털어놓을 수 있었다는 것 만으로도,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잇었다는 것 만으로도 의지가 되었다.

2회 차, 3회 차 과정을 겪어 가면서 부부 사이에서 서로 알지 못했던 점들을 알게되었다. 우리 부부는 서로 눈을 감고 귀를 닫고 있었다. 방법을 모르니 희망도 없었던 것 같았다. 선생님께서는 한쪽으로만 치중하지 않고 중립을 지켜주시며, 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과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셨다.

‘정말 될까’ 란 생각이 ‘정말 됐다’라는 생각으로 바뀌어 있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나에겐 아주 값진 작은 희망이 생겼다. 방법을 몰라 막막했던 삶에서 작은 빛을 주신 상담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단 마음이 들었다. 결혼한 이후에 가장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 한다. 상담 받았던 내용들을 마음에 새기며 힘찬 발걸음을 내닫을 것이다.

고맙습니다.. 선생님. 항상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남편 홍 OO님 후기

“살면서 이렇게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끄억끄억 울어본 일이
얼마나 있을까?”

막 결혼 생활을 시작한 신혼이지만 아내와의 많은 다툼으로 점차 포기하게 되었다. 대화도 하기 싫고, 만나서 얼굴을 보는 것 조차도.. 그러다가 내 스스로 폭언, 폭행까지 할 정도로 경우가 심해지면서 아내의 조언으로 밝은 희망에 상담을 신청했다.

먼저 ‘싸우고 화해하는데 모든 방법을 해보았다’ 자신하던 나였지만 상담을 받을수록 나도 몰랐던 내 자신을 알아가는 느낌을 들었다. 내 마음 깊은 곳에 감춰둔 어려움을 알아주고, 깨닫는다는게 얼마나 위안이 되던지..

살면서 이렇게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끄억..끄억.. 울어 본 일이 얼마나 있을까? “좋은 남편” 이라는 단 한마디에.. 앞으로도 사는 동안 많은 다툼은 있겠지만 한 번 해내보고 싶다. 이겨내고, 내 아내, 내 아이에게 행복한 가정을 꾸려주고 싶다.

좋은 남편, 나아가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후기 보기 >